인사말
지난 3년간 아시안컵 보령국제요트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노하우가 더욱 꽃피워,
올해 대회는 더 많은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축제로 거듭나게 되리라 믿습니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J70 세계연맹의 공인을 받아 보급형 킬보트 J70을 주종목으로 하는 특화 대회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나아가 국내 동호인부 종목 신설로 요트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충남 서해안을 요트의 중심지로 탈바꿈하게 만들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충남은 보령컵 국제요트대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 기간 중에 세계인의 축제로 자리잡은 보령머드축제가 함께 개최됩니다.
잠시 축제장에 들러서 머드축제의 즐거움과 낭만을 만끽하고 지친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현재 추진중인 거점 마리나와 소규모 계류시설, 원산도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 등 다양한 해양레저 인프라를 조성하여 요트를 비롯한 해양스포츠 활성화의 기틀을 제대로 다져나겠습니다.
또, 2024 보령컵 국제요트대회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요트대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습니다.
올여름 충남 해양이벤트의 대미를 장식할 2024 보령컵 국제요트대회가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성대한 축제가 되길 바랍니다.
아울러, 대회를 통해 세계의 요트인들이 서해바다의 정취를 만끽하고 지역의 명소를 오가며 즐기는 과정속에서, 서해안 관광벨트의 매력 또한 널리 알리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보령컵 보령국제요트대회 대회장 충청남도지사 김태흠